γ€μ ˆνŒ λ„μ„œγ€‘/기동전사 건담 SEED

기동전사 건담 μ‹œλ“œ -3ꢌ- ν‰ν™”μ˜ λ‚˜λΌ :: ν•΄μ„€/μ—­μž ν›„κΈ°

μ•ˆλ‚˜ 둜제 2023. 11. 19. 23:37

 

 

[ν•΄μ„€]

 

μ•„μŠ€λž€ 자라 μ—­οΌμ΄μ‹œλ‹€ 아킀라

 

이번 κΆŒμ€ μ œκ°€ 해섀을 맑게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°©μ†‘μ—λŠ” μΆœμ—°μžλ‘œ κ΄€μ—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λ§Œ, μ†”μ§νžˆ μ œκ°€ μž‘ν’ˆμ˜ 해섀을 ν•  수 μžˆμ„ 만큼 μ˜¬λ°”λ₯΄κ²Œ 건담 SEED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λŠ” μ˜μ‹¬μŠ€λŸ½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§„μ •ν•œ 의미의 해섀은 λ§ˆμ§€λ§‰ κΆŒμ— μ˜ˆμ •λ˜μ–΄ μžˆλŠ” ν›„μΏ λ‹€ κ°λ…λ‹˜κ»˜ μ–‘λ³΄ν•˜κ³ , μ—¬κΈ°μ˜ 해섀은 μ œκ°€ 개인적으둜 ν•΄μ„ν•œ κ°€λ²Όμš΄ 읽을 거리 μ •λ„λ‘œ 생각해 μ£Όμ‹œλ©΄ κ³ λ§™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이 μ†Œμ„€νŒ <기동전사 건담 SEED> μ‹œλ¦¬μ¦ˆλ₯Ό TV 방솑을 μ „ν˜€ λͺ¨λ₯΄λŠ” 채 읽고 계신 뢄은 μ—†κ² μ§€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λ‚˜μ€‘μ— μƒˆλ‘œμš΄ μ„ΈλŒ€κ°€ κ·Έ μ‹œλŒ€μ˜ 건담 μ‹œλ¦¬μ¦ˆλ‘œ μ΄μ–΄μ§€λŠ” ν˜ˆν†΅μ„ 되짚으며 이 건담 SEED μ†Œμ„€μ„ 읽을 λ•Œλ₯Ό μœ„ν•΄, μš°μ„  μ΅œμ†Œν•œμ˜ 데이터λ₯Ό λ°ν˜€ λ‘κΈ°λ‘œ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 <기동전사 건담 SEED>λŠ” λ§ˆμ΄λ‹ˆμΉ˜ 방솑을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ν›„μΏ λ‹€ 미츠였 κ°λ…μ˜ μ§€νœ˜ μ•„λž˜ μ œμž‘λœ TV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μ‹œλ¦¬μ¦ˆλ‘œ, 2002λ…„ 10μ›” 5일뢀터 방솑이 μ‹œμž‘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μŠ€ν† λ¦¬λŠ” μ΄λ ‡κ²Œ μ†Œμ„€μ„ 읽고 계신 μ—¬λŸ¬λΆ„μ—κ²Œ μƒˆμ‚Ό μ„€λͺ…ν•  ν•„μš”λ„ μ—†κ² μ§€λ§Œ, 이 원고λ₯Ό μ“°κ³  μžˆλŠ” 2003λ…„ 7μ›” μ‹œμ μ—λŠ” μ΄μ•ΌκΈ°μ˜ 막바지λ₯Ό ν–₯ν•΄ 각 μΊλ¦­ν„°λ“€μ˜ 운λͺ…에 λŒ€μ „ν™˜μ΄ μ°Ύμ•„μ˜€λŠ” μ€‘μž…λ‹ˆλ‹€. μ‹Έμ›€μ˜ λͺ©μ κ³Ό μ„ μ˜, 일뢀 그룹의 사상이 전체 μ§‘λ‹¨μ˜ λͺ©ν‘œλ‘œ λ’€λ°”λ€ŒλŠ” ν˜„μƒ, 눈 μ•žμ˜ ν˜„μ‹€κ³Ό μˆœμˆ˜ν•œ μ΄μƒκ³Όμ˜ 격차 λ“± μ—¬λŸ¬ 상황과 μ˜λ„κ°€ κ΅μ°¨ν•˜λŠ” κ°€μš΄λ°, μ œκ°€ μ—°κΈ°ν•˜λŠ” μ•„μŠ€λž€λ„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μžƒκ³  맀우 λΆˆμ•ˆν•œ 상황에 λΉ μ Έ μžˆλ‹€κ°€ λ‹€μ‹œ ν•œ 번 μžμ‹ μ˜ 쑴재 의의λ₯Ό 되찾기 μ‹œμž‘ν•œ μ‹œμ μ΄λΌκ³  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.

 

λ¬Έμž₯μœΌλ‘œλŠ” 술술 μ μ—ˆμŠ΅λ‹ˆλ‹€λ§Œ, 사싀 μ•„μŠ€λž€μ΄ μ§λ©΄ν•œ μ‚¬νƒœλŠ” κ½€ 큰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μ–΄λŠ λ‚  κ°‘μžκΈ° κ·Έ λ•ŒκΉŒμ§€ μžμ‹ μ΄ μ˜³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λ˜ 것듀이 λͺ¨λ‘ κ±°λΆ€λ˜κ±°λ‚˜ λΆ€μ •λ˜κ³ , κ·ΈλŸΌμ—λ„ μžμ‹ μ€ μ•„λ¬΄λŸ° λ°˜λ‘ μ„ ν•  수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을 κΉ¨λ‹«κ³  λ§μ•˜μœΌλ‹ˆ μƒλ‹Ήν•œ 정신적 타격을 받은 κ²ƒμ΄μ§€μš”. 이처럼 자기 νŒλ‹¨μ˜ κ·Όκ±°κ°€ λ˜λŠ” 것이 뢕괴될 μœ„κΈ°μ— μ²˜ν•˜λŠ” 상황은 λ„ˆλ¬΄λ‚˜λ„ λ“œλΌλ§ˆν‹±ν•˜κΈ°μ—, 맀일 맀일을 ν‰ν™”λ‘­κ²Œ μ§€λ‚΄λŠ” μš°λ¦¬λŠ” 그리 μ‰½κ²Œ κ²ͺ을 수 μžˆλŠ” 일이 아닐지도 λͺ¨λ¦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, μ•„μŠ€λž€μ²˜λŸΌ μ „μŸμ˜ λͺ©μ κ³Ό 의미λ₯Ό 본질적으둜 질문 λ°›λŠ” 일은 없을지라도, μ’€ 더 μ‚¬μ†Œν•œ 것에 λŒ€ν•΄μ„œλŠ” ν‰μ†Œ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— 따라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νŒλ‹¨κ³Ό 비평을 λ°˜λ³΅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그리고 κ·Έ λ•Œ κ·Έ λ•Œ μžμ‹ μ—κ²Œ 'μ˜¬λ°”λ₯Έ 것'κ³Ό '잘λͺ»λœ 것'에 λŒ€ν•œ 결둠을 λ„μΆœν•˜κ³  μžˆμ„ κ²λ‹ˆλ‹€. 그럼 μžμ‹ μ΄ μ˜³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–ˆμ„ λ•Œ, 즉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΄ νƒ€λ‹Ήν•˜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•˜λŠ” κ²½μš°μ—λŠ” 항상 μžμ‹ μ—κ²Œ 객관적인 μ •μ˜κ°€ μžˆλŠ” κ±ΈκΉŒμš”?

μ ˆλŒ€μ μΈ μ •μ˜μ˜ 척도λ₯Ό 신도 λΆ€μ²˜λ„ μ•„λ‹Œ μš°λ¦¬λŠ” κ°–κ³  μžˆ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였히렀 μ‹œλŒ€μ™€ 상황에 따라 선택 λ°›λŠ” μ •μ˜λŠ”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ν•œ κ°€μš΄λ° 개개인이 자기 κ°€μΉ˜κ΄€μ˜ 근거둜 μ‚ΌλŠ” λ°œμƒλ„ μ†Œμ†λœ μ‚¬νšŒκ°€ ν–₯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에 μ’Œμš°λ˜λŠ” 일이 적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μ™œλƒν•˜λ©΄ κ·Έλ ‡κ²Œ ν•˜λŠ” 편이 κ·Έ μ§‘λ‹¨μ—μ„œ μƒν™œν•  λ•Œ μ“Έ 데 μ—†λŠ” 리슀크λ₯Ό ν”Όν•  수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그럼 이 λ•Œ, κ·Έ μ‚¬νšŒμ™€λŠ”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κ°€μΉ˜κ΄€μ΄λΌλŠ” 이유둜 μžμ‹ μ˜ μ£Όμž₯이 λΆ€μ •λœλ‹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λ κΉŒμš”? 그럴 λ•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‚¬λ¬Όμ˜ 이치λ₯Ό λ‹€μ‹œ μƒκ°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생각을 바꿨을 λ•Œ μžμ‹ μ΄ λ―Ώμ–΄ μ™”λ˜ κ°€μΉ˜κ΄€μ΄ λ’€μ§‘μ–΄μ§ˆμ§€λ„ λͺ¨λ₯΄κ³  μ†Œμ†λœ μ‚¬νšŒμ—μ„œ μ“Έ 데 μ—†λŠ” 리슀크λ₯Ό μ§€κ²Œ 될지도 λͺ¨λ₯Έλ‹€λŠ” μœ„ν—˜μ„ ν”Όν•˜κΈ° μœ„ν•΄, λ¬΄μ˜μ‹μ μœΌλ‘œ μƒλŒ€μ˜ μ£Όμž₯을 이해할 수 μ—†λ‹€λ©° λΆ€μ •ν•˜κ³ 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„ 지킬 κ±°λΌλŠ” 생각이 λ“€μ§€ μ•ŠμŠ΅λ‹ˆκΉŒ?

이 경우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μ‹œλ˜λŠ” 것은 μžμ‹ μ„ μœ„κΈ° 상황에 λ…ΈμΆœ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κ³  μžμ‹ μ„ μ§€ν‚€λŠ” κ²ƒμœΌλ‘œ, 객관적인 νŒλ‹¨μ„ λ‚΄λ¦¬λŠ” 것은 κ·Έ λ‹€μŒμ˜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λ‹€μ‹œ 말에 그것은 μ—κ³ μ΄μ¦˜(이기주의)에 κΈ°μ΄ˆν•œ ν–‰μœ„μ£ . μ†Œμ„€μ—μ„œλŠ” 쑰금 λ‚˜μ€‘μ— λ‚˜μ˜€λŠ” μ—ν”Όμ†Œλ“œμž…λ‹ˆλ‹€λ§Œ, ꡬ체적인 예λ₯Ό λ“€μ–΄ 보면 λΌν¬μŠ€κ°€ "μ•„μŠ€λž€μ΄ λ―Ώκ³  μ‹Έμš°λŠ” 건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 μˆ˜μ—¬ 받은 ν›ˆμž₯μž…λ‹ˆκΉŒ, μ•„λ²„λ‹˜μ˜ λͺ…λ Ήμž…λ‹ˆκΉŒ?" 라고 μΆ”κΆν–ˆμ„ λ•Œ, "λ‚˜λŠ” ν•œ μ‚¬λžŒμ˜ μ½”λ””λ„€μ΄ν„°λ‘œμ„œ, 그리고 μžν”„νŠΈμ˜ κ΅°μΈμœΌλ‘œμ„œ 잘λͺ»λœ 일은 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." κ³  λŒ€λ‹΅ν•˜λ©° κ·Έ 후에도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„ 계속 λ°€μ–΄ λΆ™μ΄λŠ” 것과 같은 ν–‰μœ„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©΄ κ·Έ λ’€μ˜ μ „κ°œλ„ μ•„μŠ€λž€μ—κ²ŒλŠ” 비ꡐ적 μ‰¬μš΄ 것이 λ˜μ—ˆμ„ κ²λ‹ˆλ‹€.

μ—κ³ μ΄μ¦˜μ΄λΌλ©΄ λ³„λ‘œ 쒋은 μ΄λ―Έμ§€λŠ” λ“€μ§€ μ•Šμ„μ§€λ„ λͺ¨λ₯΄κ² μŠ΅λ‹ˆλ‹€λ§Œ, μžμ‹ μ„ μ“Έ 데 없이 μœ„ν—˜μ— λ…ΈμΆœ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κ³  μžμ‹ μ„ μ§€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λ°œμƒμ΄κΈ°μ— κ·Έ 선악을 묻기 이전에 인간이 μƒλ¦¬μ μœΌλ‘œ κ°–κ³  μžˆλŠ” μ„±μ§ˆμ΄λΌ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그리고 쑰금 거친 ν‘œν˜„μΌμ§€ λͺ¨λ₯΄κ² μŠ΅λ‹ˆλ‹€λ§Œ, 인간 관계뢀터 ꡭ제 λ¬Έμ œκΉŒμ§€ μ‚¬λžŒμ΄ 싸움을 μΌμœΌν‚€λŠ” 것은 λˆμ΄λ‚˜ 쒅ꡐ, μžμ‘΄μ‹¬μ²˜λŸΌ κ·Έ 계기가 λ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‹€λ₯΄λ”라도,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λŠ” μƒλŒ€μ˜ 의ν–₯에 λ”°λ₯΄μ§€ μ•Šκ³  μžμ‹ μ„ κ΅½νžˆ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μ—κ³ μ΄μ¦˜μ΄ 이성적인 νŒλ‹¨μ„ μš°μ„ ν•œ 결과라고 말할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그런 μ˜λ―Έμ—μ„œ μ „μŸμ„ ν…Œλ§ˆλ‘œ 그리고 μžˆλŠ” <건담 SEED>λŠ” 이둠으둜 무μž₯ν•œ μ—κ³ μ΄μ¦˜μ˜ μΆ©λŒμ΄λΌλŠ” 츑면을 κ°–κ³  있으며, 더 λ‚˜μ•„κ°€μ„œ 그것은 μΈκ°„μ˜ 근원적인 문제λ₯Ό 닀루고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κ°μ„€ν•˜κ³  이야기λ₯Ό μ•„μŠ€λž€μœΌλ‘œ λ˜λ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 <건담 SEED>의 이야기 μ „λ°˜μ€ 죽마고우인 킀라와 μ•„μŠ€λž€μ΄ μ „μŸμ΄λΌλŠ” 상황 ν•˜μ—μ„œ μž¬νšŒν•˜κ³  κ·Έ ν›„ μ λŒ€ν•˜κ²Œ λœλ‹€λŠ” μ²˜μ§€κ°€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κ·Έ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μŠ€λž€μ€ μΉœκ΅¬μ™€ μ‹Έμ›Œ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κ³ λ‡Œλ₯Ό μ•ˆμœΌλ©΄μ„œλ„, μžμ‹ μ΄ μžν”„νŠΈμ— μ†ν•œ μ΄μœ μ™€ λͺ©μ μ—λŠ” ν•œ 점의 μ˜λ¬Έλ„ κ°€μ§€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Š” 것을 μ—¬λŸ¬λΆ„λ„ 잘 μ•„μ‹€ κ²λ‹ˆλ‹€. 이것은 μ•žμ—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μ•„μŠ€λž€μ˜ ν˜„ μƒνƒœμ™€λŠ” μ •λ°˜λŒ€μ˜ μž…μž₯으둜, ν˜„ μƒνƒœμ—κΉŒμ§€ 이λ₯΄λŠ” λ™μ•ˆ μ•„μŠ€λž€μ€ 말 κ·ΈλŒ€λ‘œ μ½”νŽ˜λ₯΄λ‹ˆμΏ μŠ€μ μΈ μ „ν™˜μ„ 더듬어 μ™”λ‹€κ³ 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μŠ€λž€μœΌλ‘œμ„œλŠ” 킀라와 μž¬νšŒν•œ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„ λŒμ•„λ³Ό κΈ°νšŒκ°€ μžˆμ—ˆμ„μ§€λ„ λͺ¨λ₯΄μ§€λ§Œ, μ΄ˆκΈ°μ— μ•„μŠ€λž€μ΄ κ°€μ§€κ³  있던 μ½”λ””λ„€μ΄ν„°λ‘œμ„œμ˜ μ˜μ‹, μžν”„νŠΈκ΅°μ˜ 정체성에 λŒ€ν•œ μ΄ν•΄λ‘œ λ³΄κ±΄λŒ€ 그것은 μ—­μ‹œ 무리일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žμ‹ μ„ λ‘˜λŸ¬μ‹Έκ³  μžˆλŠ” μ™„κ°•ν•œ κ°€μΉ˜ 기쀀에 λ¬Όλ“  μ‚¬λžŒμΌ 수둝 μ™ΈλΆ€μ˜ μžκ·Ήμ— 흔듀리지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것은, μ—­μ‚¬μ μœΌλ‘œλ„ 지동섀을 μ£Όμž₯ν–ˆμ„ λ•Œμ˜ κ°ˆλ¦΄λ ˆμ˜€μ™€ 둜마 가톨릭 κ΅νšŒκ°€ 보여 μ€€ 사둀가 있고, 무엇보닀 마λ₯˜μ™€ λ‚˜νƒˆμ„ 보면 μ•Œ 수 μžˆλŠ” μΌμž…λ‹ˆλ‹€. 그런 μ•„μŠ€λž€μ˜ 생각을 κΉ¨λœ¨λ¦¬λŠ” 결정타λ₯Ό λ‚ λ¦¬λŠ” 것이 λΌν¬μŠ€μ΄λ―€λ‘œ λ‹€μŒ ꢌ 이후λ₯Ό κΈ°λŒ€ν•˜μ‹œκΈΈ. λ‹€λ§Œ, μŠ€ν† λ¦¬ μ€‘λ°˜μ— ν•΄λ‹Ήλ˜λŠ” 이 3κΆŒμ—μ„œλŠ” 이미 또 ν•˜λ‚˜μ˜ 히둜인인 μΉ΄κ°€λ¦¬μ™€μ˜ λ§Œλ‚¨μ΄ κ·Έλ €μ§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μ˜ μ•„μŠ€λž€μ€ μ‹œμ’… μžμ‹ μ΄ μžν”„νŠΈ μ‚¬λžŒμ΄λΌλŠ” νƒœλ„λ₯Ό λ¬΄λ„ˆλœ¨λ¦¬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μƒλŒ€κ°€ ꡰ인이 μ•„λ‹ˆλΌλŠ” 이유둜 κ΅°μœ¨μ—λŠ”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개인 λŒ€ 개인 μˆ˜μ€€μ˜ λŠμŠ¨ν•œ 처우λ₯Ό ν–ˆκ³ , κ·Έ λ•Œλ¬Έμ— ν›ˆν›ˆν•œ λΆ„μœ„κΈ°κ°€ 흐λ₯΄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λ§Œ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μ€ 아직 κ²°μ½” 흔듀리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그것은 자고 있던 μ•„μŠ€λž€μ˜ 총을 카가리가 빼앗은 ν›„μ˜ λŒ€ν™”μ—μ„œλ„ 잘 λ‚˜νƒ€λ‚˜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이 일은 μ•„μŠ€λž€ 개인과 카가리 κ°œμΈμ΄λΌλŠ” 두 μ‚¬λžŒμ΄ μ‹Έμ›Œμ„œ κ²°νŒμ„ 보아야 ν•˜λŠ” 일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
무λ ₯ μ „μŸμ— μžˆμ–΄μ„œ μƒλŒ€λ₯Ό κ³΅κ²©ν•˜λŠ” 것은 μƒλŒ€λ°©μ˜ μ „λ ₯을 κΉŽμ•„ μƒλŒ€μ˜ μ „μ˜λ₯Ό μƒμ‹€μ‹œν‚€λŠ” 것이 λͺ©μ μ΄κΈ°μ—, 결과적으둜 μ‚¬λžŒμ˜ λͺ©μˆ¨μ„ λΉΌμ•—λŠ” 것은 2차적인 λ¬Έμ œ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인λͺ… κ²½μ‹œλ‘œ μ΄μ–΄μ§€λŠ” 해석일지도 λͺ¨λ₯΄κ² μŠ΅λ‹ˆλ‹€λ§Œ, μ§€λ„μžκ°€ λ©€μ©‘ν•œ μ •μ‹ μœΌλ‘œ μ „μŸμ„ μΌμœΌμΌœμ„œ μ œμ••μ„ λͺ…λ Ήν•˜λŠ” λ°λŠ” μ΄λŸ¬ν•œ 트릭이 ν•„μš”ν•œ 것이 μ•„λ‹κΉŒμš”? λ¬Όλ‘  μ‹€μ œλ‘œ κ·Έ ν–‰μœ„λ₯Ό ν•˜κ³  κ±°κΈ°μ„œ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것듀을 λͺ©κ²©ν•˜λŠ” ν˜„μž₯의 λ³‘μ‚¬λ‘œμ„œλŠ” 그것을 λ°›μ•„ λ“€μ΄λŠ” 데 μ»€λ‹€λž€ 차이가 μžˆμ„ μˆ˜λ„ μžˆμ„ κ²λ‹ˆλ‹€.

카가리도 μ΄μ§€μŠ€λΌλŠ” μ „λ ₯을 보자 κ·Έ λ•ŒκΉŒμ§€ λ™λ£Œλ“€μ΄ λ‹Ήν–ˆλ˜ 일듀이 λ– μ˜¬λΌμ„œ ν•œ ν–‰λ™μœΌλ‘œ λ³΄μž…λ‹ˆλ‹€λ§Œ, μ•„λ¬΄νŠΌ μ „μŸμ€ 개인 λŒ€ 개인의 μ‹Έμ›€μœΌλ‘œ ν•΄κ²°λ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κ²©ν•œ 감정을 ν„°λœ¨λ¦¬λŠ” 일은 κ·Έμ € 볡수일 뿐이지, λ°˜κ²©ν•  수 μžˆλŠ” νž˜μ„ κ³Όμ‹œ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 „λž΅μ μΈ λ³΄λ³΅κ³ΌλŠ” λ‹€λ₯Έ μ°¨μ›μ˜ μ΄μ•ΌκΈ°λ‹ˆκΉŒ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그것을 ν˜Όλ™ν•œ μœ„μ •μžμ— μ˜ν•΄ μ‚¬νƒœκ°€ μ•…ν™”λ˜λŠ” 일도 μžˆλŠ” 것이 ν˜„μ‹€μ΄κ² μ£ . λ³ΈνŽΈμ—μ„œ 아크 μ—”μ €κ³Ό 행동을 ν•¨κ»˜ ν•˜λ €λŠ” 카가리λ₯Ό 막을 λ•Œ μš°μ¦ˆλ―Έκ°€ ν•œ 말은 그것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κΈ€λ‘œλ²Œμ μΈ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μ„Έμš΄ ν•˜λ‚˜μ˜ 이상이라고 μƒκ°ν•˜μ‹œκΈΈ.

μ—¬ν•˜νŠΌ κ²°κ΅­ 이 λ•ŒλŠ” μ• λ‹Ήμ΄ˆ μ•„μŠ€λž€μ„ 죽일 μƒκ°κΉŒμ§€λŠ” μ—†μ—ˆλ˜ 카가리가 λ°œνŠΈνŽ λ“œμ˜ 말을 λ– μ˜¬λ¦¬λ‹€κ°€ μ λŒ€μ˜ 의미λ₯Ό κΉ¨λ‹«κ³  총을 λ‚΄λ˜μ§„ 덕뢄에 λ¬΄μ‚¬νžˆ λλ‚¬μŠ΅λ‹ˆλ‹€λ§Œ, 이 사건은 μ•„μŠ€λž€μ—κ²Œ μ€‘μš”ν•œ μ „κΈ°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TV λ°©μ˜λΆ„μœΌλ‘œλŠ” 24ν™” 두 μ‚¬λžŒλ§Œμ˜ μ „μŸμ— ν•΄λ‹Ήλ˜λŠ” 이 μ—ν”Όμ†Œλ“œ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인상에 λ‚¨λŠ” λŒ€μ‚¬λŠ” "ꡰ인도 μ•„λ‹Œλ° λ‹€λ“€" μ΄λΌλŠ” κ²ƒ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'ꡰ인이 μ•„λ‹ˆλ©΄ 싸움에 μ°Έκ°€ν•˜μ§€ 마라. 그러면 μ–΄μ ―λ°€μ²˜λŸΌ λͺ©μˆ¨μ„ κ±Έκ³  μ‹Έμš°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λœλ‹€. 개인적으둜 그런 일은 ν•˜κ³  μ‹Άμ§€ μ•Šλ‹€.' λΌλŠ” μ•„μŠ€λž€μ˜ 마음이 잘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 μ „μŸμ΄λΌλŠ” λŒ€μ˜ μ†μ—μ„œ 개인적으둜 λ‹€λ₯Έ μ‹œκ°μ„ κ°–κ³  μžˆλ‹€κ³  λ³Ό μˆ˜λ„ μžˆμ§€ μ•Šμ„κΉŒμš”? λ¬Όλ‘  그것은 맨 처음 ν‚€λΌμ™€μ˜ μž¬νšŒλ‘œλΆ€ν„° κ³„μ†λ˜μ–΄ 온, κ°€λŠ₯ν•˜λ©΄ μΉœκ΅¬μ™€ μ‹Έμš°κ³  μ‹Άμ§€ μ•Šλ‹€λŠ” μΉœν•œ μ‚¬λžŒμ— λŒ€ν•œ 마음의 λ°œμ „μ΄κ³ , 그런 μ˜λ―Έμ—μ„œ μ•„μŠ€λž€μ—κ²Œ μΉ΄κ°€λ¦¬λŠ” μ œοΌ’μ˜ 킀라라고 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„ κ²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이 두 μ‚¬λžŒμ— μ˜ν•΄ μ•„μŠ€λž€μ˜ 마음 κΉŠμ€ 곳에 μžμ‹ μ΄ μ‹Έμš°λŠ” λͺ©μ μ„ μƒκ°ν•˜κ²Œ ν•˜λŠ” λ°©μ•„μ‡ κ°€ 생겨 났닀고 상상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‹€μŒ ꢌ μ΄ν›„μ˜ μ†Œμ„€νŒ <기동전사 건담 SEED>도 TV 방솑과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, κ·Έ λ•ŒκΉŒμ§€ λ‹Ήμ—°ν•œ κ²ƒλ“€μ²˜λŸΌ λ°›μ•„ λ“€μ˜€λ˜ μ‚¬νšŒμ— μ˜ν•©ν•œ κ°€μΉ˜κ΄€μ„ 일단 μΊλ¦­ν„°λ“€μ—κ²Œμ„œ λ–Όμ–΄ λ‚Έ ν›„ κ°μžκ°€ 슀슀둜 νŒλ‹¨ν•  것을 μš”κ΅¬ν•˜κ²Œ 될 κ²λ‹ˆλ‹€. 그것이 μ–΄λ–»κ²Œ κ·Έλ €μ§ˆμ§€ 맀우 κΈ°λŒ€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[μ—­μž ν›„κΈ°]

 

κΉ€μ •ν˜„ 씨에 이어 <기동전사 건담 SEED>의 λ²ˆμ—­μ„ 맑게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 잘 λΆ€νƒ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 

κ·Έλ‚˜μ €λ‚˜ μš”μ¦˜μ—λŠ” λ‹€λ₯Έ λΆ„λ“€μ˜ λ²ˆμ—­μ„ 이어 λ°›μ•„ λ²ˆμ—­ν•˜λŠ” 일이 뢀쩍 λŠ˜μ—ˆλ„€μš”. λ¬Όλ‘  ν•™μ‚°μ˜ 읡슀트림 노벨 μ‹œλ¦¬μ¦ˆλŠ” 이번이 μ²˜μŒμž…λ‹ˆλ‹€λ§Œ, λ‹€λ₯Έ κ³³μ—μ„œ 일감을 받을 λ•Œ 졜근 μ™ μ§€ 그런 κ²½ν–₯이 μ’€ μžˆμ—ˆκ±°λ“ μš”. λ‹€λ₯Έ λΆ„λ“€μ˜ λ²ˆμ—­μ„ 이어 λ°›μ•„ λ²ˆμ—­ν•˜λŠ” 것은 μ˜μ™Έλ‘œ κ»„λ„λŸ¬μš΄ μΌμž…λ‹ˆλ‹€. 고유 λͺ…μ‚¬λ‚˜ 말투 등을 톡일해 μ£Όμ–΄μ•Ό ν•˜λ―€λ‘œ μ•ž κΆŒλ“€μ„ μ°Έμ‘°ν•˜λ©΄μ„œ λ²ˆμ—­ν•΄μ•Ό ν•˜κ³ , 또 전체적인 μœ„ν™”κ°μ΄ 없도둝 문체도 μ‘°μ •ν•  ν•„μš”λ„ μžˆκ±°λ“ μš”. μ—¬ν•˜νŠΌ μ•ž ꢌ과 μ΅œλŒ€ν•œ μœ„ν™”κ°μ΄ 없도둝 λ²ˆμ—­ν•΄ 갈 μƒκ°μ΄λ‹ˆ κΈ°λŒ€ν•΄ μ£Όμ‹œκΈ°λ₯Ό.

 

이번 κΆŒμ„ λ²ˆμ—­ν•˜λ©΄μ„œ λŠλ‚€ 점은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μœΌλ‘œ λ³Έ μž‘ν’ˆμ„ μ†Œμ„€λ‘œ λ‹€μ‹œ μ½λŠ” 것은 색닀λ₯Έ 맛이 μžˆλ‹€λŠ” μ‚¬μ‹€μž…λ‹ˆλ‹€. μ˜μƒμ΄ 머릿속에 이미 μž…λ ₯λ˜μ–΄ μžˆλŠ” 탓에 μƒμƒμ˜ λ‚˜λž˜λ₯Ό 펼칠 μ—¬μ§€κ°€ 쑰금 μ€„μ–΄λ“œλŠ” 것이 단점이라면 λ‹¨μ μž…λ‹ˆλ‹€λ§Œ, μ˜μƒλ§ŒμœΌλ‘œλŠ” μ•Œ 수 μ—†μ—ˆλ˜ 심리 λ¬˜μ‚¬λΌλ“ μ§€ μ •κ²½ λ¬˜μ‚¬ 등이 μžμ„Έν•˜κ²Œ μ“°μ—¬ μžˆμ–΄μ„œ μž‘ν’ˆμ— λŒ€ν•œ 이해가 λ”μš± λ†’μ•„μ§€λ”κ΅°μš”. κ°€λ Ή ν”„λ ˆμ΄μ˜ 심리 λ³€ν™” 같은 것은 μ˜μƒ λ§ŒμœΌλ‘œλŠ” μ™„λ²½νžˆ μ•ŒκΈ° μ–΄λ €μš΄ 츑면이 λ§Žμ€λ° μ†Œμ„€ νŒμ—μ„œλŠ” 그것이 λšœλ ·ν•˜κ²Œ κ·Έλ €μ§€κ³ 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ν–‰λ™μ˜ μ΄μœ λΌλŠ” λ©΄μ—μ„œ 훨씬 κ°œμ—°μ„±μ΄ μ‚¬λŠ” 것 κ°™λ„€μš”.

 

3κΆŒμ€ μ€‘λ°˜λΆ€μ˜ 클라이λ§₯μŠ€μ—μ„œ λλ‚¬μŠ΅λ‹ˆλ‹€. κ°œμΈμ μœΌλ‘œλŠ” 이 클라이λ§₯슀 μ „ν›„ 뢀뢄을 κ½€ ν₯λ―Έμ§„μ§„ν•˜κ²Œ λ³΄μ•˜λŠ”λ°, κ·Έλž˜μ„œ κ·ΈλŸ°μ§€ 4κΆŒμ„ 빨리 읽어 보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 이미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μœΌλ‘œ λ³Έ μƒνƒœλΌ λ‚΄μš©μ΄ μ–΄λ–»κ²Œ μ „κ°œλ˜λŠ”μ§€λŠ” μ••λ‹ˆλ‹€λ§Œ, μ†Œμ„€ νŒμ—λŠ”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μ—λŠ” μ—†λŠ” '심리 λ¬˜μ‚¬'κ°€ μžˆκ±°λ“ μš”. 킀라와 ν† λ₯΄λ₯Ό μžƒμ€ μŠΉλ¬΄μ›λ“€μ˜ 심리가 μ–΄λ–»κ²Œ κ·Έλ €μ§ˆμ§€ 개인적으둜 정말 κΈ°λŒ€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

 

μ—­μž κΉ€μ˜μ’